PR센터
-
에이스바이옴, CJ온스타일과 CCM 인증 협약 체결…고객중심경영·ESG 실천...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고객 중심 경영 철학 실천의 일환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해 CJ온스타일과 CCM 인증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고객 신뢰 기반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은 6월 2일 서울 CJ ENM 커머스 부문 사옥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 CJ ENM 커머스 부문(CJ온스타일) 이선영 대표,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소비자와의 신뢰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는 데 공감하며, 고객 우선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공동 협력 의지를 다졌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경영 전반이 소비자 관점에서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를 맡는다. 인증은 3년 주기로 재평가되며, 기업의 소비자 권익 보호와 만족도 개선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제도다. 에이스바이옴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응대 시스템 고도화 ▲내부 프로세스의 소비자 관점 점검 ▲사전 분쟁 예방체계 강화 등 전사적인 고객 경험 혁신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에이스바이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 2024년 동반성장위원회와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2024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상생협력과 친환경 경영 실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에이스바이옴은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BNRThin)을 중심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면서, ▲친환경 포장재 확대 도입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원칙 준수 ▲지역사회 건강증진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ESG 경영을 실천해왔으며, 지난 5월, 자원봉사자 참여 증진을 위한 제품 후원 사례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에 민간 후원 연계 우수사례로 수록되었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소비자의 선택과 신뢰는 단순한 제품 경쟁력을 넘어 기업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과 ESG 실천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06-09
-
에이스바이옴, 비타푸드 유럽 2025 참가… ‘지속가능한 웰니스 솔루션’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5 비타푸드 유럽(Vitafoods Europe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지속가능한 ‘헬스 에이징(Healthy Aging)’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에이스바이옴은 이번 전시회에서 보다 확대된 규모로 부스를 운영하며, 독자적인 모유 유래 유산균 BNR17 기반 비에날씬 제품과 관절·뼈 건강 기능성 성분을 담은 아나파랙틴, 피부 보습 및 자외선 방어 기능을 갖춘 에트나케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담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둘째 날에는 '해피 아워(Happy Hour)' 행사를 별도로 마련해 글로벌 바이어 및 업계 전문가들과 보다 캐주얼하고 밀도 있는 네트워킹의 시간을 마련하며, 에이스바이옴의 핵심 기술과 제품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공유하며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의 기회로 활용했다.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이번 비타푸드 유럽 참가는 글로벌 시장에서 에이스바이옴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특히 전 연령대의 건강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헬스 에이징 컨셉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과 웰니스를 추구하는 기업으로서의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했다"고 밝혔다.주력 원료인 BNR17은 한국인의 모유에서 유래한 특허 유산균으로, 한국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 개별인정을 받은 최초의 프로바이오틱스다. 현재는 GLP-1 계열 약물 사용자들의 소화 부담 및 체중 유지 보조 효과에 대한 가능성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아나파랙틴(ParActin®)은 천연 안드로그폴라이드(Andrographolide) 추출물 기반 성분으로, 관절 통증 개선과 염증 억제에 대한 다수의 임상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또 다른 핵심 소재인 에트나케어(EtnaCare)는 시칠리아산 붉은 오렌지에서 추출한 ROCH 복합물을 기반으로, 피부 보습 유지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로부터의 보호 기능을 과학적으로 뒷받침한다. 에이스바이옴 글로벌 비즈니스 담당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 중동,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의 바이어들과 구체적인 비즈니스 논의를 진행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에이스바이옴은 이번 비타푸드 유럽 참가를 통해 단일 기능 중심의 접근에서 벗어나 연령대를 불문하고 건강 전반을 관리하는 '헬스 에이징' 중심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체중 관리, 장 건강, 관절 케어, 피부 기능 등 다기능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하며,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25-05-23
-
에이스바이옴, 정부 ‘2025년도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 세부 추진 과제...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오늘 정부의 2025년 대한민국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에 '민간 후원 연계 우수 자원봉사자 격려' 우수사례로 공식 수록되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은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조에 따라 자원봉사진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된 국가 차원의 공식 계획으로, 서면 심의를 통해 5월 1일 확정되었다. 에이스바이옴은 2024년 비에날씬 1만여 개(10억원 상당)를 기부한 데 이어,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품목을 확대해 아나파랙틴까지 추가하여 총 1만 7,500여 개, 17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국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회사의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결정이다. 앞서 에이스바이옴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집행하는 '자원봉사 가치 기반 사회적 인정 방식 다양화' 과제의 일환으로, 현장의 창의성 있고 감동적인 우수 사회복지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과 보상을 확대함으로써 자원봉사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대국민 참여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2025년도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에 우리 기업의 지원 사업이 우수사례로 공식 수록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ESG 경영 가치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올해는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 규모와 품목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업은 1분기에 민간 후원 계획을 수립하고, 2분기부터 4분기까지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 자료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그들의 노고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에이스바이옴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원봉사자 지원 및 적극적인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민간 기업의 지속적인 참여와 지원 규모 확대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5-05-12
-
에이스바이옴, 글로벌 바이오 기업 노보네시스와 전략적 협력 강화
바이오니아의 자회사이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에이스바이옴(AceBiome)의 김명희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 및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 노보네시스(Novonesis)의 에스터 베이젯(Ester Baiget) 대표의 한국 방문 기간 동안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위한 미팅을 가졌다.노보네시스는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으로, 산업용 효소와 미생물 기반 바이오 의약품 원료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초 크리스찬한센(Chr. Hansen)과 노보자임(Novozyme)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노보네시스는 바이오 분야에서 더욱 확장된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에이스바이옴의 대표 균주 BNR17® 및 대표 상품 비에날씬 프로(BNRThin Pro), 비에날씬 에스(BNRThin S) 등의 글로벌 공급을 위한 계약 생산(CMO)을 해오고 있다.노보네시스의 베이젯 대표는 이번 미팅에서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대표하는 에이스바이옴은 노보네시스에게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고 말하고, "한국에서의 성공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대표는 "노보네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BNR17 유산균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 1등 업체와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루어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양사의 이번 전략적 만남은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세계 무대에서 K-프로바이오틱스(K-Probiotics)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