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센터
-
에이스바이옴, 글로벌 바이오 기업 노보네시스와 전략적 협력 강화
바이오니아의 자회사이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에이스바이옴(AceBiome)의 김명희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 및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 노보네시스(Novonesis)의 에스터 베이젯(Ester Baiget) 대표의 한국 방문 기간 동안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위한 미팅을 가졌다.노보네시스는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으로, 산업용 효소와 미생물 기반 바이오 의약품 원료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초 크리스찬한센(Chr. Hansen)과 노보자임(Novozyme)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노보네시스는 바이오 분야에서 더욱 확장된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에이스바이옴의 대표 균주 BNR17® 및 대표 상품 비에날씬 프로(BNRThin Pro), 비에날씬 에스(BNRThin S) 등의 글로벌 공급을 위한 계약 생산(CMO)을 해오고 있다.노보네시스의 베이젯 대표는 이번 미팅에서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대표하는 에이스바이옴은 노보네시스에게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고 말하고, "한국에서의 성공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대표는 "노보네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BNR17 유산균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 1등 업체와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루어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양사의 이번 전략적 만남은 대한민국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세계 무대에서 K-프로바이오틱스(K-Probiotics)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04-10
-
에이스바이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17억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전달
바이오니아 자회사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지난 27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 제품 전달식을 개최하고, 약 17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사회 복지 현장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을 지원하고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건강기능식품은 전국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돼 사회복지 현장 활성화와 참여 동기부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에이스바이옴은 이번 기부 외에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특히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돕는 데 관심을 기울이며 중증장애인 시설 지원을 비롯해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분야에 정기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기탁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이 밖에도 소비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음반 등을 기부하면, 에이스바이옴이 감사의 의미로 비에날씬 제품을 선물하는 '날씬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지원을 계기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추가적인 연계 사업도 적극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스바이옴은 지난 해 제품군을 확장하며 피부 건강 솔루션 에트나케어(Etnacare), 구강 건강을 위한 굿브레스(GoodBreath), 균형잡힌 건강을 위한 에이스바이옴 멀티비타민 제품을 출시했다. 설립 8년 차인 2024년에는 연매출 2,688억 원을 기록하는 등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25-03-28
-
에이스바이옴,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 리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관절 건강과 뼈 건강을 동시에 케어하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을 리뉴얼 출시했다.관절건강 핵심 원료인 파랙틴(ParActin)은 인도 아유르베다와 그리스 우나니 의학서에 기록된 천심련의 강력한 항염 기능성분 안드로그라폴라이드(Andrographolide)를 50% 이상의 순도로 1000% 농축한 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인체적용시험(WOMAC 지수) 결과 섭취 1주 차부터 개선효과가 나타났고, 섭취 3개월 후에는 통증 40% 감소, 뻣뻣함 46% 감소 효과를 보였다. 만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48개월 장기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증상 완화 효과를 입증했으며,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관절엔 아나파랙틴은 파랙틴의 혁신적인 항염 메커니즘과 관절염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우수한 임상결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건강기능원료대회 2024 뉴트라인그리디언츠-아시아 어워드(NutraIngredients-Asia Awards) 스포츠뉴트리션 부문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특히, 중년층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스포츠 영양제가 부족한 시장에서 관절 건강을 관리하며 운동을 지속하고자 하는 현대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번 리뉴얼에서는 파랙틴과 비타민D3 함량을 유지하면서 비타민K2를 새롭게 추가했다. 리뉴얼 '관절엔 아나파랙틴'은 뼈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비타민D3와 비타민K2를 일일 섭취량 기준치 100% 함유한다. 비타민D3는 칼슘의 소장 흡수를 촉진하고, 비타민K2는 혈액 속 칼슘이 뼈로 효과적으로 이동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칼슘이 뼈에 적절히 침착되어 골밀도 감소를 방지하고 골절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 또한 섭취량도 기존 하루 2정에서 1정으로 줄여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에이스바이옴은 리뉴얼된 '관절엔 아나파랙틴'을 오는 1월 30일 홈앤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선보일 예정이다. 관절과 뼈를 관리하면서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01-24
-
에이스바이옴, ‘날씬기부3’ 캠페인 성료…비움과 나눔의 가치 실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함께한 사회공헌 활동인 ‘날씬기부3’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에이스바이옴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로, 올해까지 약 2000여 명의 기부자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날씬기부’는 에이스바이옴의 대표 제품인 비에날씬(BNRThin)의 핵심 가치를 물품 기부 활동과 연계한 캠페인이다. 참여자들은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음반 등을 기부하며 옷장을 비우고,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비에날씬 2개월분과 행거 기념품을 선물로 받았다. 캠페인은 단순히 물품 기부를 넘어 비에날씬을 통해 건강한 장 관리와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기부된 물품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발생한 수익금은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캠페인에 대한 참여 열기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에이스바이옴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캠페인에서도 기부자들은 "물품 기부라는 간단한 행동으로도 큰 의미를 만들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비에날씬의 핵심 철학인 ‘비움’과 ‘날씬’의 가치를 공유하고 공감해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날씬기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비에날씬과 BNR17의 건강한 가치를 통해 더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01-13
